동해시, 서해수호 55용사 기려
동해시, 서해수호 55용사 기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3. 22.(금) 10:00 / 동해시평생교육센터 / 주관 : 동해시재향군인회

슬로건 : 영웅들이 지켜낸 서해바다! 영원히 지켜나갈 대한민국!

동해시재향군인회(회장 박윤송) 주관으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은 ‘영웅들이 지켜낸 서해바다! 영원히 지켜나갈 대한민국!’을 주제로 서해수호 55용사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그들의 뜻을 이어 굳건히 나라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담은 중요한 행사이다.

이에 따라, 22일 오전 10시 동해시 평생교육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은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이동호 동해시의회의장, 제1함대사령관, 동해해양경찰서장, 보훈 및 안보단체장,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강의, 개회선언, 서해수호 55용사에 대한 경례, 기념사, 추모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서해수호의 날은‘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고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국토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3월 넷째주 금요일을 정부기념일로 지정, 이를 기념하고 있다.

박윤송 회장은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해 조국 수호의 숭고한 임무를 수행 중 숨진 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에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희생과 헌신으로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 영웅들의 명예를 선양하고, 국가수호의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