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컨설팅으로 질 높인다!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컨설팅으로 질 높인다!
  • 편집국
  • 승인 2014-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심화연수 교사 추수 지도로 영어교육 전문성을 높이겠다”

[ATN뉴스/이경인기자] 강원외국어교육원(원장 장익범)은 2014년 상반기에 실시한 영어(담당)교사 제11기 장기 심화연수교사 28명에 대한 추수지도를 10월 1일 춘천 오동초와 13일 정선 정선고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수지도에서는 도수영 교사(춘천 오동초)과 이소라 교사(정선 정선고)가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제11기 심화연수 교사와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들이 참석하여 심화연수 후 연수 내용의 학교 현장 적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 교사는 ‘Let’s Play Baseball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초등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시하고, 이 교사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What Can We Do to Save Our Environment)’라는 주제로 고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시한다.

강원외국어교육원은 이번 추수지도로 국내연수 4개월 과정과 국외연수 2개월 과정을 더한 6개월 과정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로 가르치는 영어 수업(TEE: Teaching English in English)을 실제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

장익범 강원외국어교육원장은 “장기 심화연수도 중요하지만 지속적 추수지도로 심화 연수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도움 없이 영어수업을 하도록 하여 강원 영어교육의 질을 신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지역 상세뉴스 종합 일간지 - gw.atnnews.co.kr